2023년 06월

내일로 여행 2 : 진주&부산

물리치료받았다며! 물리치료를 받고 그 날은 푹 쉴까하다가 역시 7일간 이용하는 패스를 이렇게 쉬기는 아까워서 저녁에 진주로 가는 ITX새마을 막차를 탔습니다 약 5시간 반정도 탔던 것 같네요KTX는 다른 기회에 쓰려고 아껴두고 있습니다~일본에서도 청춘18이라는 표로 10시간 11시간씩 전철타는게 익숙해서인지 환승도 없이 5시간반동안 만화도 보고 핸드폰게임도 하면서 편하게 갔습니다 진주 12시가 넘어서 진주역 도착!진주에서는 친구 집에서 1박하고 다음날 […]

내일로 여행 2 : 진주&부산 더 읽기"

내일로 여행 1 : 조치원&대전

코레일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https://www.letskorail.com/ebizprd/EbizPrdPassRailroIntroW_hc11901.do 한국에서 입대전에 뒹굴거리다가 내일로라는 기차이용권을 알게 되어서 일단 무작정 1주일 끊어두고 다니는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! 저는 연속7일권을 이용하였고 만29세이하였기 때문에 8만원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.이용조건은 좌석지정에 한해서KTX 1일1회 총2번일반열차 ( ITX-새마을, ITX-청춘, 무궁화호, 누리호 등등 ) 은 1일 2회일반열차 입석과 자유석으로는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KTX는 좌석지정으로만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KTX는 무조건

내일로 여행 1 : 조치원&대전 더 읽기"

간단한도쿄여행 & 도쿄대학교 대학원 입학식

4월에는 도쿄대학교에서 대학원 입학식이 있었습니다!이번에는 아버지랑 다녀왔네요~저야 도쿄를 난바보다 자주 다녔지만 이번엔 아버지랑 같이 여행할 겸 대표적인 여행지들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~ 아사쿠사 & 도쿄스카이트리 숙소가 아사쿠사 근처였기때문에 역시 아사쿠사의 관광지하면 센소지!센소지의 전통거리랑 일본의 신사와 절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면서 돌아다녔습니다~일본 살기 시작한 뒤로는 한 번도 안왔던 곳인데 코로나도 끝나서인지 여전히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이후 저녁에는 근처의 스카이트리를

간단한도쿄여행 & 도쿄대학교 대학원 입학식 더 읽기"

학부졸업 & 오사카대학교 졸업식

힘들었던 블랙연구실 생활에서 졸업확정! 절대 안끝날 것 같았던 블랙연구실에서의 졸업논문작성이 끝나고 무사히 졸업을 확정지을 수 있었습니다!아직도 졸업논문 마감전 날 학부4학년 6명이 서로 미리 약속한 것도 아닌데 새벽 3시에 모이던 광경이 생각나네요3층에서 글쓰고 코드치는 2명 2층에서 기계만지작거리는 2명 지하1층에서 맨바닥에 이불깔고 자려고 하고있던 2명… 선배가 가지고 있는 주제의 보조로 들어가서 그 주제를 완전히 제 것으로 가져오고

학부졸업 & 오사카대학교 졸업식 더 읽기"